Behind the cause

나비는 생태계의 번영을 돕는 멋진 여행자입니다. 꽃을 피우는 식물과 농장에서 자라는 식재료의 85%, 그리고 우리 식탁에 놓인 음식 세 가지 중 하나는 나비와 벌처럼 꽃가루 매개체들의 도움으로 생산됩니다.

하지만 서식지의 감소와 살충제 사용, 그리고 급격한 기후 변화로 인해 환경 변화에 민감한 이들의 개체 수는 빠른 속도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수분 매개 곤충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이들에게 친숙한 꽃과 식물이 가득한 서식지를 조성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나비와 같은 수분 매개 곤충들의 개체 수를 유지하는 것은 생태계 균형을 지키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샹테카이는 버터플라이 컬렉션 립 시크를 출시하고 각 컬러명에는 나비가 좋아하는 야생화의 이름을 딴 피치 블라썸, 클로버, 히솝의 이름을 붙였습니다. 그리고 판매 수익금 일부를 서세스 소사이어티(Xerces Society)에 기부할 예정입니다.

미국 오리건 주 포틀랜드에 본부를 둔 서세스 소사이어티는 샹테카이와 오랜 인연을 이어온 필란트로피 파트너입니다. 농경지 근처의 야생화가 피어나는 목초지, 지피 작물 등을 복원하여 수분 매개 곤충의 개체 수를 보존하고 현재까지 10,000 제곱킬로미터가 넘는 서식지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버터플라이 컬렉션의 판매를 통해 조성된 샹테카이의 기부금은 캘리포니아 센트럴 벨리 내 48,000평에 달하는 수분 매개 곤충 서식지에 심을 꽃을 피우는 식물과 작은 나무들을 구입하고 서식지를 조성하는 데 사용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