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고민별 세럼 선택 가이드

어떤 세럼을 어떤 방법으로 사용하면 좋을까요? 스킨케어 전문가가 설명하는 앰플, 부스터, 페이스 세럼, 엘릭서의 선택 기준과 사용 방법을 확인하고 여러분의 피부 고민에 맞는 세럼을 찾아보세요.


뷰티 업계에서 함께 성장하며 10년 이상 친분을 이어오고 있는 샹테카이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인 스콧 메드와츠 Scott Medwatz, 약제 코디네이터인 줄리 오브차르스키 Julie Ofcharsky가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샹테카이 세럼의 선택 기준과 사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짚어주었습니다. 스콧은 "페이스 크림과 아이 크림이 아침, 점심, 저녁이라면 세럼은 비타민과 같은 존재에요."라고 말합니다. 다양한 타입을 블랜딩해 내 피부에 맞게 케어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세럼 타입: 앰플

WHAT IT IS: 소량만 사용해도 빠른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활성 성분을 고농축 함유한 세럼. 일반적으로는 1회용으로 개별 포장되어 있지만 샹테카이는 쓰레기 발생을 줄이기 위해 1주일 용량으로 포장합니다.

OUR PICK: 골드 리커버리 인텐스 컨센트레이트 PM.

BEST FOR: 강력한 동안 트리트먼트로 비건 포뮬러를 가진 앰플입니다. 자외선에 강한 아이슬란드 해조류에서 추출한 나이트 리페어 효소 성분이 밤 사이 피부에 에너지를 재충전하고 블루라이트가 피부에 미치는 악영향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강력한 세 종류의 펩타이드 또한 이 제품만의 비밀입니다. 헥사펩타이드 증폭제가 피부를 더욱 탄탄하게 해주고, 리포펩타이드가 눈가 피부를 더욱 매끄럽게 가꿔줍니다. 또 24K 골드에서 얻은 골드 헵타펩타이드 성분이 피부를 부드럽고 매끈하게 케어합니다.

HOW TO USE: 4주 동안 매일 밤 세안 후 2~3 방울을 피부에 펴발라주세요.

세럼 타입: 부스팅 세럼

WHAT IT IS: 효능을 더욱 극대화하는 가벼운 사용감의 세럼으로 다른 타입의 제품과 블랜딩해서 사용하기에 이상적인 제품입니다. ("샴푸와 함께 사용하는 컨디셔너같은 효과를 주는 제품이에요" - 줄리)

BEST FOR: 스킨케어 단계를 간소화하면서도 효과를 부스팅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OUR PICK #1: 블루 라이트 프로텍션 히알루로닉 세럼

중량이 다른 세 가지 히알루론산이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하고 촉촉하게 유지해줍니다. 그리고 블루라이트가 피부에 끼치는 악영향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디지털 에이징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스콧 박사는 "일반적인 히알루로닉 세럼과 달리 끈적임 없이 피부에 흡수됩니다. 건조함으로 인한 붉은기를 진정시키는데도 좋은 제품이에요"라고 덧붙였습니다.

HOW TO USE IT: 매일 모이스처라이저 사용 전 단계에 사용합니다.

OUR PICK #2: 블랑 가디니어 브라이트닝 에센스

장미의 사촌격인 가디니어는 피부 톤을 환하게 밝혀주는 브라이트닝에 도움을 주는 탁월한 성분입니다. 스콧 박사는 "이 에센스를 사용하면, 마치 피부가 깨어나는 느낌이 들어요." 라고 말합니다. 브라이트닝 제품에 대해 경계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있지만, 이 제품은 식물에서 추출한 활성화된 성분들이 놀랄만큼 피부에 순하게 작용합니다. 자연 유래 성분들이 안색을 환하게 밝히고 피부 톤을 균일하게 가꿔줍니다.

HOW TO USE: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모이스처라이저 혹은 자스민 앤 릴리 힐링 마스크와 섞어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세럼 타입: 페이스 세럼

WHAT IT IS: 보습제보다 가볍고 촉촉하며 효능을 피부에 더욱 빠르게 전달하는 투명한 젤 타입 리퀴드 트리트먼트

OUR PICK #1: 바이오 리프팅 세럼+

BEST FOR: 차세대 탄력 & 보습 세럼

강력한 식물 추출물과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를 더욱 탄탄하고 매끄럽게 가꿔줍니다. 플럼핑 효과를 주는 컨투어링 헥사펩타이드, 진정과 장기적으로 피부를 보호하는 라즈베리 줄기세포, 탄력을 끌어올려주는 활성화된 보테니컬 성분들이 함유되어있습니다.

HOW TO USE IT: 스콧은 이 제품을 바른 뒤 손가락을 이마와 눈썹 밑에 대고 피부를 살짝 들어올린 뒤 코의 좌우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얼굴 근육의 긴장을 풀 수 있다고 조언합니다.
"바이오 리프팅 세럼+와 함께하는 순간, 피부가 달라졌어요." - 줄리

OUR PICK #2: 바이탈 에센스

BEST FOR: 얼굴 전체와 눈 주위까지 수분을 공급하고 진정하는데 도움을 주는 세럼

수분을 공급하고 부스팅 역할을 하는 강력한 식물 성분이 예민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고 균형을 잡아줍니다. 닿는 순간 피부에 쿨링 효과를 주어 면도 직후나 피부과 치료를 받은 후에 사용하면 매우 유용합니다. 스콧은 자신의 퍼스트 세럼으로 소개하며 가볍고 흡수력이 빠르면서도 자극이 적고, 인공 향이 첨가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잘 맞는 제품이라고 설명합니다.

HOW TO USE IT: 세안 후 첫 단계에 발라주세요.

OUR PICK #3: 나노 골드 에너자이징 아이 세럼

BEST FOR: 눈가의 그늘, 붓기, 탄력을 동시에 케어하는 아이 트리트먼트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더욱 강력한 효과를 위해 아이크림 전 사용하면 좋은 아이 세럼입니다.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24K골드와 활성화된 보테니컬 성분들이 눈가 피부를 더욱 어려보이게 해주고, 안티-퍼핑 복합체와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를 매끄럽고 탄탄하게 가꿔줍니다.

HOW TO USE: 쿨링 효과를 주는 골드 롤러볼을 이용해 눈가의 안쪽에서 바깥쪽 방향으로 부드럽게 원을 그리듯 발라주세요.

세럼 타입: 엘릭서

WHAT IT IS: 집중 스킨케어와 글로우 부스터의 효과를 겸비한 플루이드 타입 트리트먼트.

OUR PICK: 래디언스 엘릭서

HOW TO USE: 즉각적으로 피부에 광채를 선사하는 세럼

스킨 어웨이크닝 펩타이드와 광채를 주는 크리스탈 펩타이드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건강한 빛을 되찾아줍니다. 무색의 카로티노이드와 정제한 리포펩타이드 성분이 피부 톤을 균일하게 가꿔주고 탱탱하게 가꿔줍니다. 줄리는 속에서 차오르는 듯한 광채를 표현해주는 세럼으로 방금 페이셜 스파를 받은 것 처럼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고 소개합니다.

HOW TO USE IT: 단독으로는 물론 보습제나 다른 세럼, 파운데이션 등 모든 화장품에 칵테일처럼 블랜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Le Magazine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