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라이트는 무엇이며 왜 블루 라이트에 대해 주목하는걸까요?

컴퓨터 그리고 다른 LED 스크린에서 나오는 청색 계열의 광원인 블루 라이트는 피부의 노화를 촉진시킬 수 있고 기분과 수면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제, 이러한 가능성을 가진 블루 라이트로부터 당신을 지킬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현대인들은 일상에서 여러 가지 편리함을 누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시간을 디지털 기기와 함께하며 거북목 증후군”, “손목 터널 증후군과 같이 편리함이 낳은 또 다른 부작용들을 겪고 있습니다. 블루 라이트 또한 이러한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 블루 라이트는 우리 몸의 생체 리듬을 활성화하고 독성 물질을 자연적으로 파괴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간 노출되었을 경우, 피부 속 활성 산소 생산을 촉진해 조기 노화를 일으키거나 수면 장애를 일으켜 피부와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기도 합니다. 바로 우리에게 디지털 디톡스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블루 라이트란 무엇인가요?
블루 라이트는 가시광선 중에서도 380~500nm 영역에 존재하는 강한 에너지를 지닌 짧은 파장의 빛을 말합니다. 태양광에도 많은 양이 포함되어 있는데 우리가 파란 하늘을 볼 수 있는 이유도 블루 라이트 때문입니다. 또한 스마트폰, 태블릿PC, TV 화면, 모니터 등 LED 조명에서도 블루 라이트가 방출되며 하루에 12시간 이상을 디지털 기기와 함께 보내는 현대인들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블루 라이트가 일으키는 문제들은 무엇인가요?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블루 라이트에는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먼저 태양광에서 발생하는 푸른 빛은 우리의 생체 리듬을 조절하고 집중력과 행복감을 주기도 합니다. 맑고 푸른 하늘을 보면 기분이 좋아지고 활력이 넘치는 기분이 들기도 하는데, 바로 이 블루 라이트 때문입니다. 그리고 해가 저무는 밤에는 자연스럽게 블루 라이트가 줄어들어 편안하게 잠자리에 들 수 있죠.
샹테카이의 연구자이자 제품 개발자, 마타 (Marta Cammarano, Ph. D)박사는 블루 라이트에 과도하게 노출되었을 때 문제가 발생한다고 말합니다. 많은 양의 블루 라이트는 대표적인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분비를 억제해 늦은 밤에도 신체를 깨어 있게 만들어 당뇨나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눈에 피로감을 주고 심한 경우 망막 손상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몸과 마찬가지로 여러분의 피부도 고통받을 수 있습니다. 기초 조사 연구에 따르면, 가시광선과 블루 라이트는 활성 산소를 생산하며 미토콘드리아 DNA 손상을 유발하고 피부 과민증과 콜라겐 파괴로 이어지는 피부 노화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타 박사는 여러분이 스크린과 자주 마주하고 있다면 블루 라이트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봐야 합니다. 당신의 피부에 나타난 미세 주름과 노화의 징후들의 원인일 수 있으니까요.”
블루 라이트 차단 제품이 피부에 어떤 도움을 주나요?
 
샹테카이 블루 라이트 프로텍션 히알루로닉 세럼의 핵심이 되는 식물 성분들은 블루 라이트로부터 피부를 케어하고 디지털 에이징에 대항합니다. 강렬한 빛을 쬐어도 살아남을 정도로 생명력을 지닌 미생물에서 추출한 발효 추출물은 가시광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색소 침착이나 주름 발생을 최소화합니다. 네스트리움 꽃 추출물은 블루 라이트에 과도하게 노출되어 자극받은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1월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된 바이오 리프팅 세럼+에 함유된 코코아 펩타이드 추출물은 블루 라이트로부터 피부를 케어하고 항산화 효과를 줍니다.
블루 라이트 프로텍션 히알루로닉 세럼은 LED 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세안 후 스킨 전 단계에 사용하여 피부 깊숙히 수분감을 줄 수 있습니다.  
 
블루 라이트 프로텍션 히알루로닉 세럼의 또 다른 장점은 무엇인가요?
블루 라이트 프로텍션 히알루로닉 세럼은 탄력을 도와 피부를 매끄럽고 팽팽하게 가꿔줍니다. 타마린드 추출물은 일종의 식물성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수분 함량을 증대해주고 피부를 더욱 탄탄하게 만들어줍니다. 알가 추출물 또한 히알루론산과 같은 효과를 주는 성분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미세한 잔주름을 완화해줍니다.
 
이외에 블루 라이트 노출을 줄일 수 있는 방법들이 있다면?
LED 빛이 해롭다고 해서 많은 양의 에너지가 소비되는 백열전구를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대신 조금이라도 디지털 기기와 마주하는 시간을 줄여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취침 전 2~3시간 동안은 스마트폰을 보지 않거나 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을 착용하면 피로감을 덜고 신체 리듬을 정상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스크린의 밝기를 낮추거나 블루 라이트 필터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점은, 많은 양의 블루 라이트는 태양광을 통해 발산되기 때문에 넓은 창이 달린 모자를 쓰고 최대한 빛을 차단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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