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가입 후 첫 구매 시, 15% 혜택 쿠폰 코드 WELCOME

The Elephant Project founder Kristina McKean

 

땅 위에서 가장 거대하지만 무엇보다 온순한 동물,
코끼리는 이 세상 모든 어린이들의 마음 속 친구입니다.


지구의 달 4월, 샹테카이가 심각한 멸종위기에 놓인 코끼리의 보호를 위해 미국의 비영리 사회적 기업 엘리펀트 프로젝트 The Elephant Project와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입니다.

엘리펀트 프로젝트는 사랑스러운 아기코끼리 인형, 키키Kiki와 템보Tembo를 판매하며 코끼리의 멸종위기 상황을 알리고 수익금 전액을 전세계의 코끼리 구호 단체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엘리펀트 프로젝트의 창립자 크리스티나 맥킨 Kristina McKean의 뜨거운 동물 사랑에 깊이 공감한 샹테카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올리비아 샹테카이는 사랑스러운 꽃무늬 의상을 제작해 엘리펀트 프로젝트의 마스코트인 키키와 템보에게 입혔습니다.

 

 

귀여운 블루 점프 수트를 입은 샹테카이 X 엘리펀트 프로젝트 템보.
 

사랑스러운 핑크 드레스를 입은 샹테카이 X 엘리펀트 프로젝트 키키.

 

키키와 템보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엘리펀트 프로젝트의 창립자 크리스티나 맥킨에게 들어보았습니다.

 

코끼리 인형을 마스코트로 삼은 배경이 궁금해요.

전 어릴 때부터 동물을 사랑했고 동물 돕기에 매우 열정적이었어요. 코끼리에 대한 각별한 관심은 태국 여행 중 길거리의 구경거리가 된 아기코끼리를 발견하면서 시작됐어요. 충격을 받은 저는 이런 코끼리들이 어떻게 관리되고 있는지 알아보았고 동물을 학대하는 서커스에 대해 강력하게 항의했죠.

엘리펀트 프로젝트를 창립한 이유는 어른들은 물론 어린이들을 위한 동물 보호 캠페인의 필요성을 절감했기 때문이에요. 또한 장난감 디자이너였던 어머니의 영향으로 인형이라는 아이템에 친숙했어요.

매주 얼마나 많은 어린이들이 저에게 연락하는지 셀 수조차 없어요. 엘리펀트 프로젝트에 대해 학교에서 멋지게 발표를 했다거나, 코끼리 보호 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용돈을 모으고 있다는 사연들이죠.

단지 예쁜 선물이 아닌, 의식 있는 행동의 도구로서 우리의 키키와 템보가 사랑 받고 있다는 사실이 무척 기뻐요.

 

정말 감동적이에요! 

엘리펀트 프로젝트는 다음 세대에게 어떻게 변화를 일으켜야 하는지 자연스럽게 가르쳐주고 있어요.

저는 지치고 희망을 잃은 환경 보호론자들을 만날 때마다 그들에게 걱정 말라고 해요. Z세대와 그 다음 세대에게 커다란 희망이 보이기 때문이에요.

제 딸들 또한 미래의 환경운동가로서 두려움 없이 문제를 받아들이고 있어요. 기성세대에 의지하지 않고 스스로 변화를 모색하고 있죠.

 

 

엘리펀트 프로젝트의  터닝 포인트라고 생각되는 특별한 순간이 있었나요?

<피플>지가 우리의 사업을 보도하고 <투데이 쇼>에 소개된 뒤 엄청난 탄력을 받았어요.

하지만 가장 큰 원동력이 된 사건은 코끼리 보호에 앞장서는 태국의 환경운동가

렉 샤엘러트 Lek Chailert가 우리가 있는 산타바바라를 방문한 거예요. 이후 그와는 좋은 친구가 되었죠.

애슐리 벨이 70살이 된 아시아 코리끼를 구출하는 내용의 영화 <사랑과 바나나 Love and Bananas>를 상영했던 일도 생각이 나요. 450석 규모의 극장을 빌렸는데 놀랍게도 '전석 매진'이라는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었어요.

흥행 요소가 부족한 환경 영화의 객석이 가득 찬 건 우리의 어린이 고객들 덕분이었어요. 스스로 영화 감상문을 쓰고 우리의 환경보호 운동에 동참하고 싶어했어요.

위스콘신 주에 거주하는 한 여성은 코끼리를 좋아하는 1학년짜리 딸을 위해 '코끼리를 돕는 법'을 구글링하다 우리의 웹사이트를 발견했다고 저에게 편지를 보냈어요.

엘리펀트 프로젝트를 알게 된 뒤 딸이 키키와 템보를 구입하기 위해 직접 용돈을 모았고 교실에서 이 내용을 발표해 학교에 소문이 났다는 내용이었어요. 그 학교의 요청으로 저는 학생들에게 코끼리 보호활동에 대한 줌 화상 강의까지 하게 되었어요.

직접 만난 적 없는 어린이들에게 우리가 그런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건 정말 놀라운 일이에요.

엘리펀트 프로젝트 창립자인 당신에게 지구의날은 더욱 특별하겠죠?

물론이에요. 게다가 제가 살고 있는 산타바바라는 지구의 날이 시작된 곳이라 더욱 의미 있죠. 이곳의 지역 공동체는 바다, 환경, 동물 보호에 더없이 열정적이에요. 지구의날엔 마을 축제가 열리고 수많은 인파가 모여 자연 보호 메시지를 나눠요.

엘리펀트 프로젝트의 파트너인 쉘드릭 야생동물 보호재단 Sheldrick Wildlife Trust은 샹테카이와도 깊은 인연이 있어요.

쉘드릭 야생동물 보호재단과는 어떻게 함께하게 되었나요?

우리에겐 먼저 아시아 코끼리 보호 활동을 위한 태국의 파트너가 있었지만, 아프리카 코끼리 보호에도 동참하고 싶어 제가 쉘드릭 야생동물 보호재단에 먼저 연락을 했어요.

쉘드릭 야생동물 보호재단은 로스앤젤레스에서 '거대한 코끼리 경주 Enormous Elephant Run'라는 모금 행사를 정기적으로 주최하고 있어요. 몇 년간 그 행사에 참가하며 이 단체가 얼마나 훌륭하게 활동하는지 피부로 느낄 수 있었어요.

또한 제 이웃 중 아프리카에 거주했던 분이 쉘드릭 가족과 개인적 친분이 있어 저에게 자세히 설명해주기도 했어요. 코비드 때문에 아직 케냐에 있는 쉘드릭 야생동물 보호재단에 직접 가보진 못했지만 언제가 꼭 방문하고 싶어요.

엘리펀트 프로젝트를 통해 사람들에게 꼭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무엇인가요?

 자신이 동물을 어떻게 대해왔는지 변화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사람들이 한 번 더 생각하도록 영감을 주는 게 우리의 목표예요.

코끼리 보호 활동은 거창한 게 아니에요. 굳이 돈을 들이지 않아도 가능해요. 여행지나 동물원의 '코끼리 체험' 티켓을 사지 않는 것도 일종의 보호 활동이죠. 여러분이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해보고 조금씩 더 많이 실천하셨으면 좋겠어요.

 

← Le Magazine로 돌아가기